11일에 방송한 거긴 한데 이제 봤네요.

오프닝은 눈물나니 그냥 넘어가고
(멜로디는 그대론데 연주부터 싸그리 다시한듯.
가사는 둘째치고 연주 파트가 엄청나게 밋밋해졌습니다.)

일단 주연 3인방만 놓고 보자면
반-초월 싱크로.
아미-무난함
카즈-응?

카즈 톤이 좀 높고 약간 찌질한 타입인데
목소리가 약간 붕 뜬 느낌.
게다가 암만 들어도 초딩 목소리도 아니곸ㅋㅋㅋ
게다가 카즈=타쿠야=야마노 쥰이치로 박사
주연급 세 명 성우를 겹쳐 쓰면 어쩌자는 거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
제정신인지 모르겠네요.
단역이라면 겹쳐 쓰는게 그렇다 쳐도
주연급이, 그것도 3명이 겹침ㅋㅋㅋㅋ

그리고 AX-00의 독음도
제로제로라고 1화 마지막에 읽어 주는데도
더블오라고 읽음.(본편 내에서 3번정도 언급)
LBX가 어딘가의 건담입니까.

게다가 묘하게 제 번역본을 참조한 것 같네요(...)
1화에서 코어 스켈레톤을 스켈톤이라 잘못 표기한 부분부터 시작해서
여기저기 대사의 번역 성향 등이 꽤 많이 겹치는 듯.
자막 켜놓고 대사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본 거니 아마도 맞는 것 가텐요.
뭐, 맨땅에서 시작하는 것 보단
아마추어 거라도 참고하고 하는게 편할테니 이해야 갑니다만은...

개명은 나쁘지 않네요.
반=최 반
카즈=이 건혁
아미=강 아미
진=김 진

진이 모 연예인과 겹쳐 들려서 다소 미묘한 느낌이긴 하지만
개명 자체에 큰 문제는 없는듯.

결론. 무난합니다.
한글화도 비교적 잘 했고 애들 타겟으로 한거라 그런지
다소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...만
주연급 성우 세 명을 겹쳐 쓴 건 암만 좋게 보려고 해도 볼 수가 없네요.

+ Recent posts